사무실이사 준비사항
사무실이사 준비사항 - 사무실이사 시 준비서류는 무엇이 있나요?
부동산직거래 부동산119
2015. 3. 26. 17:11
[질문]
사무실이사 시 준비서류는 무엇이 있나요?
[답변]
아래는 사무실이사 시 구비서류 및 관할기관에 관한 안내입니다.
구 비 서 류 | 수 속 내 용 | 관 할 기 관 |
본점이전등기신청서 |
ㆍ 본점이전/지점이전 등기신청서 제출 ㆍ 본점소재지: 구등기소에 이전일로 부터 2주이내 ㆍ 지점소재지: 구등기소에 이전일로 부터 3주이내 |
등 기 소 |
사업장 변경신고서 |
ㆍ 이전할 곳의 관할세무서에 법인등기부등본, 사업자등록증, 임대차계약서, 법인인감, 신분증을 지참하여 2주일 이내 신고 |
세 무 소 |
4대 보험관련서류 |
ㆍ 국민연금: 사업장내역변경신고서, 병결사실 증명 서류(7일 이내) | 관할공단 지사 |
ㆍ 건강보험: 등기부등본2부(법인), 사업자 등록증 2부, 대표자사용인감(5일 이내) |
관할공단 지사 | |
ㆍ고용보험: 고용보험변경신고서 제출 | 관할지방노동사무소 | |
ㆍ산재보험: 산재보험 변경신고서 | 관할근로복지공단 | |
사업장변경사항신고서 | ㆍ 노동부 우체국에 사업장 변경사항 신고서 제출 | 관할지방노동사무소 |
방화관리자선임서류 |
ㆍ 방화관리자 선임서류 제출 | 관할소방서 예방과 |
전화설치관련서류 | ㆍ이전날짜 확정과 동시에 구빌딩의 전화철거 ㆍ 의뢰서 제출 및 전화이설 신청서 제출 |
전화국 |
은행관련서류 |
ㆍ거래점 변경 의뢰 및 주소변경 서류 제출 | 은행 |